본문 바로가기

DAILY TIPS

사회초년생을 위한 신용카드는 무엇이 있을까?

직장을 다니게 되면 신용카드 하나 쯤은 필수라는데...


이제 갓 신입사원이 된 사회초년생들에게 유용한 신용카드가 무엇일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제가 직접 조사하며 한번 알아봤습니다!!


신용카드 종류가 300개가 넘는데요


그 중에서 고르고 고르고 또 골라서 4개로 추려냈습니다!


골라낸 기준은!!


첫째, '사회초년생 신용카드'로 검색했을때 나오는 관련 기사 참고


둘째, 월평균사용액이 적은 사회초년생을 타겟팅하여 홍보하는 카드


셋째, 저렴한 연회비, 젊은층에게 필요한 할인 혜택


이제 최종적으로 뽑힌 4장의 카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카드는 바로!!



세련된 카드 디자인으로 유명한 현대카드 입니다


연회비는 국내 5,000원 / 해외 10,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전월실적에 상관없이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게 가장 큰 포인트입니다!


모든 가맹점에서 0.7%~1.5% 할인을 해주며 2~3개월 무이자 할부까지...


실적에 부담을 가지지 않고 꼭 필요할 때만 신용카드를 스윽~ 꺼내도 된다는 점이


사회초년생에게 가장 큰 이점으로 다가오는 것 같네요 ㅎㅎㅎ



두번째 카드는!!!



국내시중은행에선 1위라 자부(?)하고 있는 신한카드 입니다~~


신한에서 신입사원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있다는 카드라네요?


연회비는 국내/해외 모두 10,000원으로 평범합니당


출퇴근 필수! 지하철, 버스 요금을 日 최대 600원까지!! 할인해주고


심지어 택시, KTX 까지 10% 할인해준다네요


이외에도 통신(5%), 카페(10%), 쇼핑(5%), 편의점(5%), 영화(4000원) 등등


젊은이들이 좋아할만한 할인혜택은 모두 가지고 있네요 ㅎㅎ


하지만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혜택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답니다


최소 30만원은 유지해야 한다는~~~



벌써... 3번째 카드라니!



우리나라는? 삼성공화국...? 이번엔 바로 삼성카드 입니다 ㅎㅎ


연회비가 국내/해외 모두 18,000원으로 조금 부담이 느껴지긴 합니다..


그래도 제가 선정한 이유는!!!


생활 곳곳 이곳 저곳 할인, 적립을 해주는 생활 밀착형! 카드이기 때문입니다


대중교통(10%)와 통신(10%) 할인부터 시작해서


카페(5%), 영화(3,000~6,000원), 패션쇼핑(5%), 올리브명(3%), 편의점(3%)


여기에다가~~ 음식점, 백화점, 쇼핑몰 등등 1% 포인트 적립까지...


일상 생활에 안쓰일 곳을 찾는게 나을 듯......


삼성카드 또한 전월 실적 30만원을 충족해야 이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미를 장식할 4번째 카드!



길가다 슬쩍슬쩍 본 것 같긴한데... 어딨는지 찾으려하면 없는 바로 씨티카드입니다!


수 많은 카드들을 제치고 올라온 씨티 클리어 카드를 한번 살펴봅죠!!


연회비는 국내 4,000원 / 해외 5,000원으로 제일 저렴하네요


그런데 이 카드 혜택이 뭐이렇게 빵빵한지!


대중교통(10%), 통신(7%), 카페(10%), 영화(30%), 쇼핑(5~7%), 편의점(7%).....


헥헥.... 아직 끝이 아니라니...


놀이공원(50%), 혹시 여행가세용? 국내항공사(5%)


책 많이 읽으시죠? 서점(7%), 직장인이니 점심까지(5%), 아침엔 패스트푸드!(10%)


이 카드 뭐죠.... 하지만 이렇게 다 퍼주면 남는게 없겠죠? 하하하하


전월 실적 15만원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 기본이구요


전월 사용액 수준에 따라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의 상한이 정해져 있답니다~




오늘 이렇게 사회초년생을 위한 신용카드엔 뭐가 있을지 알아봤는데요


저도 이제 입사한지 4주차가 되어가는 쌩~신입이라 관심을 가지고 조사했습니당


전~혀 저는 카드 영업사원이 아니라는......


신용카드를 만들기 전에 두 가지는 명심해 두자구요!


첫째,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된답니다!!!


둘째, 미납시 14.1~27.9%의 연체료가 부과된다는 점...


명심 또 명심!!!